주문 > 환불리스트-상세
업데이트 2018.08.30

환불리스트 상세 


고객의 결제취소/반품환불 내역을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환불상세리스트는 환불정보환불처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환불정보

주문서 내 전체 상품의 환불정보(환불 신청 상품, 수량, 환불신청일시, 환불완료일시, 처리자,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환불처리

주문서 내 환불신청 상품에 대한 환불 처리 수단, 실 환불금액, 예치금, 사용한 마일리지, 쿠폰/코드 복원 등 환불 처리를 진행합니다. 


2-1. 환불금액

1) 실 환불금액, 예치금, 마일리지는 상품금액과 배송비 금액 비율에 따라 각 각 자동 계산 됩니다.

2) 환불수단은 주문 당시 결제수단 그대로 환불 합니다. 단, 무통장,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와 같은 현금성 결제수단 결제한 경우 예치금 환불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휴대폰 같은 비현금성 결제수단을 사용한 경우 예치금 환불 불가)

3) 결제취소 주문의 경우, 주문 금액 그대로 환불됩니다.

4) 반품환불 주문의 경우, 귀책 사유에 따라 최초 배송비 환불 및 반품배송비가 부과 됩니다.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초 배송비 환불

 반품/교환 배송비 부과

 판매자 부담 (오배송, 하자)

 O

 X

 구매자 부담 (변심)

 X

 O


[관련메뉴] 관리자>설정>주문 (→반품/교환 사유 설정 가능)

[관련메뉴] 관리자>설정>배송그룹>배송그룹 상세 (반품배송비/교환배송비 설정 가능)

[관련메뉴] 관리자>주문>환불리스트 상세 (→구매자부담 및 환불금액에서 차감 선택 시 반품배송비 차감되어 환불금액 산정)


5)  최초 배송비 환불

  • 판매자부담 : 환불 가능 (최초 배송비 환불 행이 열림)
  • 구매자부담 : 환불 불가 (최초 배송비 환불 행이 닫힘) 


6) 구매자 부담에 따른 반품/교환 배송비 결제 수단 정의

  • 반품환불 접수 내역에 환불금액에서 차감, 택배상자에 동봉, 직접 송금 중 택 1
  • 교환배송비 : 택배상자에 동봉, 직접 송금 중 택 1






실제 환불 처리를 하는 화면으로 사용한 쿠폰, 적립금, 배송비 등을 확인하여 환불 금액을 정한 후 결제를 취소하거나 고객 계좌로 입금을 하시면 됩니다.

부분 취소를 지원하므로 전체주문 취소가 아닌 경우 전체 주문에서만 사용되거나 적용된 배송비, 적립금등을 잘 따져서 환불처리를 하셔야 합니다. 

 

 

 

① 환불 신청건의 원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환불 신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환불 처리를 위한 환불금액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환불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한 주문은 신용카드/무통장/이머니, 계좌이체로 결제한 주문은 계좌이체/무통장/이머니 중 하나를 선택하여 환불처리할 수 있습니다.  
   

     (자동)카드 결제취소는 환불완료시 PG사에서도 함께 취소됩니다.

    - 전자결제(PG)사 어드민 결제취소는 PG사에서 자동으로 결제취소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PG사 관리자페이지에서 별도 카드승인취소를 하여 주셔야 합니다.

    - 무통장환불은 환불금액을 판매자가 고객계좌로 직접 입금하여 주는 경우입니다.


⑤ 상품의 환불금액을 입력합니다. 의 적립금/이머니로 환불하는 경우 해당 금액만큼 제외하여 입력합니다.

⑥ 배송비를 환불해 줘야 하는 경우에는 환불할 배송비를 입력합니다.

⑦ 할인쿠폰, 할인코드(일반코드는 해당 안됨)를 이용하여 할인된 주문의 경우, 환불 시 쿠폰/코드 재발행 여부를 관리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⑧ 사용한 적립금을 반환하거나, 적립금으로 환불할 때 입력합니다. (의 상품금액에서 적립금 환불금액만큼 빼줍니다.)

⑨ 이머니로 환불할 때 입력합니다. (의 상품금액에서 이머니 환불금액만큼 빼줍니다.)

⑩ 주문 시에 쌓인 적립금/포인트가 있다면 회수(차감)할 적립금 포인트를 보여주게 됩니다.

⑪ 환불 상태를 변경합니다. (신용카드/계좌이체/핸드폰 결제의 경우 실제로 환불처리가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무통장, 가상계좌는 직접 입금하여 주셔야 합니다.)

⑫ 관리자가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⑬ 고객에게 SMS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전체 메뉴

궁금하신 내용은 해결되셨나요?

ⓒ Gabia C&S Inc. All Rights Reserved.

.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확인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