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 주문수집/등록
업데이트 2020.07.21
  • - 오픈마켓에서 주문이 이루어지면 주문서를 수집하여 쇼핑몰 주문서로 등록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 샵링커 연동의 경우, 샵링커 관리자에 수집된 주문을 수집합니다. 따라서, 오픈마켓에 주문이 접수되었으나 샵링커에 주문수집이 되지 않은 경우 퍼스트몰에서 수집을 진행하여도 수집된 내역이 없을 수 있습니다.

메뉴 설명

 


  • 1. 주문수집 : 주문서는 기본 30분 단위로 자동수집되나 즉시 주문서 내용을 수집하여 확인하고자 할 경우 수동으로 판매마켓과 날짜를 지정하여 수동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 2. 마켓 로그인 : 샵링커 연동시에만 노출되는 메뉴이며, 오픈마켓 > 마켓설정에서 설정한 오픈마켓 정보로 오픈마켓 판매자 사이트에 바로 로그인 기능입니다.
  • 3. 검색 : 수집된 오픈마켓 주문서를 날짜, 오픈마켓, 주문번호, 주문상태별로 선택하여 검색 조회할 수 있습니다.



  • 1. 주문 자동 등록 설정 : ‘사용’ 설정 시, 쇼핑몰 상품과 정상 매칭된 주문서는 주문>통합 주문 리스트에 자동 등록됩니다 ‘사용안함’ 설정 시, 모든 주문은 수동으로 등록해야합니다.
  •                                    (단, 사용설정을 하더라도 미매칭 상품은 수동 등록 해야합니다.)
  • 2. 주문서 선택 : 주문 등록 가능한 주문서에 한하여 주문서 선택 체크박스가 노출되며 체크 후 주문 등록 가능합니다.
  • 3. 주문 등록 : 수집된 주문서를 쇼핑몰 주문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마켓 주문상태가 결제완료, 배송준비중 상태의 주문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4. 쇼핑몰 주문번호 : 정상적으로 주문서 등록 완료된 경우 쇼핑몰 주문번호 확인가능하며 주문 > 통합주문 리스트에서 주문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5. 쇼핑몰 매칭 :  오픈마켓 > 상품등록 메뉴를 통해 연동하지 않은 상품 또는 삭제된 상품등 주문된 상품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매칭된 상품이 없다고 표시도며 수동매칭을 통해 쇼핑몰 상품과 매칭할 수 있습니다.
  •                           상품매칭 후 주문등록 시 이후 해당 마켓상품번호로 접수되는 주문은 해당 상품으로 자동매칭됩니다. (쇼핑몰 상품명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잘못 매칭을 하였을 경우 주문등록 전 매칭수정을 통해 수정 가능합니다)
  • 6. 매칭 옵션명 : 오픈마켓 주문서에 수집된 옵션명이 실제 상품 옵션명과 다른경우 수동 매칭을 통하여 상품의 옵션을 수정하여 매칭할 수 있습니다.
  • 7. 주문등록상태 : 주문등록 시 완료 및 실패 내역에 대한 로그를 보여줍니다. 주문등록 완료 시 주문번호를 실패시 실패사유를 출력합니다.
  • ※ 주문서 등록 완료 후 출고처리 방법은 FAQ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픈마켓 출고처리 FAQ 바로가기]

주의 및 참고 사항

  • - 마켓 주문상태가 결제완료, 배송준비중 상태의 주문서만 등록 가능하며, 오픈마켓에서 이미 처리한 주문서의 경우 퍼스트몰 주문서로 등록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경우에 수집된 주문서를 삭제할 수 없으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 - 매칭상품이 없어 수동으로 쇼핑몰 상품 매칭 후 주문등록 이후에는 동일한 마켓상품번호의 주문은 자동매칭되며, 매칭된 상품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주문등록 전 매칭한 쇼핑몰 상품을 정확히 확인하여 이용 바랍니다.
  • - 수집된 주문서를 주문 > 통합주문리스트에서 배송처리 시 주문서 출고상태가 배송중 상태로 변경해야 오픈마켓으로 송장정보가 전송됩니다.


전체 메뉴

궁금하신 내용은 해결되셨나요?

ⓒ Gabia C&S Inc. All Rights Reserved.

.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확인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