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 취소관리
업데이트 2020.07.21
  • - 오픈마켓에서 주문이 이루어지면 오픈마켓>주문수집/등록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샵링커 연동의 경우, 샵링커 관리자에 수집된 취소요청건에 대해 수집합니다. 따라서, 오픈마켓에 취소요청 접수되었으나 샵링커에 수집이 되지 않은 경우 퍼스트몰에서 수집을 진행하여도 수집된 내역이 없을 수 있습니다.

메뉴 설명

 


  • 1. 취소 요청 수집 : 취소 요청건은 기본 30분 단위로 자동수집되나 즉시 취소요청 내용을 수집하여 확인하고자 할 경우 수동으로 판매마켓과 날짜를 지정하여 수동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 2. 마켓 로그인 : 샵링커 연동시에만 노출되는 메뉴이며, 오픈마켓 > 마켓설정에서 설정한 오픈마켓 정보로 오픈마켓 판매자 사이트에 바로 로그인 기능입니다.
  • 3. 검색 : 수집된 오픈마켓 취소요청건을 취소요청일, 오픈마켓, 환불/주문번호, 주문상태별로 선택하여 검색 조회할 수 있습니다.



  • 1. 주문서 선택 :취소완료 할 주문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에 연결된 주문서가 없거나 임 취소 완료된 주문서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 2. 취소 완료 : 주문 취소 요청건에 대해 취소 완료 처리를 하면 쇼핑몰 환불번호가 생성되며 오픈마켓에서도 취소 완료처리 됩니다. (직접연동에 한함)
  • 3. 쇼핑몰 환불번호 : 정상적으로 취소처리 완료 시 쇼핑몰 환불번호가 생성되어 주문 > 환불리스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4. 취소 상태 로그: 주문취소 처리결과 및 실패시 실패 사유를 안내합니다.

주의 및 참고 사항

  • - 오픈마켓 주문서 상태가 출고처리 진행전 고객이 주문 취소를 진행한 경우에만 취소 가능합니다.
  • - 샵링커 연동의 경우 취소완료 처리는 내부관리용으로 실제 취소처리 되지않습니다. 반드시 해당 오픈마켓에서 취소 완료 처리를 해야합니다.


전체 메뉴

궁금하신 내용은 해결되셨나요?

ⓒ Gabia C&S Inc. All Rights Reserved.

.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확인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