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 반품관리
업데이트 2017.12.04

오픈마켓 반품관리

오픈마켓에서 고객이 반품한 내역을 오픈마켓>반품관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연동

 샵링커 연동

 반품수집, 반품완료 처리 가능


 반품수집 가능, 반품완료 처리 불가 (해당 오픈마켓에서 반품완료 처리 진행)

 ※ 반품등록처리기능은 내부 관리용



1. 반품요청수집


1) 수동

  1. 오픈마켓>반품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2. 수집할 기간지정합니다.
  3. 수집할 오픈마켓판매자 아이디선택합니다.
  4. [지금바로 수집]을 클릭합니다.


2) 자동

30분 주기로 자동 수집




2. 반품등록

오픈마켓에서 접수된 반품주문을 확인하고 내 쇼핑몰에 등록된 주문을 반품처리 할 수 있습니다.



반품할 주문을 선택한 후 [반품등록 처리]를 클릭합니다.




반품등록 처리되면 '쇼핑몰 클레임번호' 반품번호 가 표기됩니다.




3. 반품완료



내 쇼핑몰>반품리스트>반품요청 에서 해당 반품 상품, 반품 상세 사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품상품을 배송받으셨다면 해당 주문의 반품상세정보에서 반품상태를 '반품완료'로 변경 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오픈마켓으로 반품완료/환불완료 정보가 전송됩니다. 반품완료 시 환불완료 정보가 전송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환불리스트의 환불상태는 관리자분께서 직접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메뉴

궁금하신 내용은 해결되셨나요?

ⓒ Gabia C&S Inc. All Rights Reserved.

.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확인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