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 반품관리
업데이트 2020.07.21
  • - 오픈마켓에서 출고 후 주문에 대해 고객이 반품 요청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샵링커 연동의 경우, 샵링커 관리자에 수집된 반품요청건에 대해 수집합니다. 따라서, 오픈마켓에 반품요청 접수되었으나 샵링커에 수집이 되지 않은 경우 퍼스트몰에서 수집을 진행하여도 수집된 내역이 없을 수 있습니다.

메뉴 설명

 


  • 1. 반품 요청 수집 : 반품 요청건은 기본 30분 단위로 자동수집되나 즉시 반품요청 내용을 수집하여 확인하고자 할 경우 수동으로 판매마켓과 날짜를 지정하여 수동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 2. 마켓 로그인 : 샵링커 연동시에만 노출되는 메뉴이며, 오픈마켓 > 마켓설정에서 설정한 오픈마켓 정보로 오픈마켓 판매자 사이트에 바로 로그인 기능입니다.
  • 3. 검색 : 수집된 오픈마켓 반품요청건을 반품요청일, 오픈마켓, 반품/주문번호, 주문상태별로 선택하여 검색 조회할 수 있습니다.
 


  • 1. 주문서 선택 :반품완료 할 주문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에 연결된 주문서가 없거나 이미 반품 완료된 주문서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 2. 반품 등록 : 반품 요청건에 대해 반품 등록 처리를 하면 쇼핑몰 반품 번호가 생성됩니다.
  • 3. 쇼핑몰 반품번호 : 정상적으로 반품 등록 시 쇼핑몰 반품번호가 생성되어 주문 > 반품리스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반품리스트에서 반품완료로 변경해 주셔야 오픈마켓으로 반품및 환불완료 정보가 전송됩니다
  • ※ 반품등록 완료 후 반품완료처리 방법은 FAQ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픈마켓 반품처리 FAQ 바로가기]
  • 4. 반품 상태 로그 : 반품 처리결과 및 실패시 실패 사유를 안내합니다

주의 및 참고 사항

  • - 직접연동의 경우 주문>반품리스트에서 반품완료 시 오픈마켓으로 반품완료/환불완료 정보가 전송됩니다. 반품완료 시 오픈마켓에서는 환불완료까지 처리되니 유의바랍니다.
  •    단, 오픈마켓에서는 환불완료지만 퍼스트몰에서는 수동으로 주문 > 환불리스트에서 환불완료 처리해주셔야합니다.
  • - 샵링커 연동의 경우 반품관리에서 반품완료등록 후 해당 오픈마켓에서 반품완료 처리 진행해 주셔야하며 퍼스트몰에서는 주문 > 반품리스트는 내부관리용으로만 이용해 주셔야합니다.


전체 메뉴

궁금하신 내용은 해결되셨나요?

ⓒ Gabia C&S Inc. All Rights Reserved.

.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확인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