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 교환관리
업데이트 2020.07.22
  • - 오픈마켓에서 교환요청이 접수되면 오픈마켓 > 교환관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샵링커 연동의 경우, 샵링커 관리자에 수집된 교환 요청건에 대해 수집합니다. 따라서, 오픈마켓에 교환 요청 접수되었으나 샵링커에 수집이 되지 않은 경우 퍼스트몰에서 수집을 진행하여도 수집된 내역이 없을 수 있습니다

메뉴 설명

 




  • 1. 교환 요청 수집 : 교환 요청건은 기본 30분 단위로 자동수집되나 즉시 교환 요청 내용을 수집하여 확인하고자 할 경우 수동으로 판매마켓과 날짜를 지정하여 수동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 2. 마켓 로그인 : 샵링커 연동시에만 노출되는 메뉴이며, 오픈마켓 > 마켓설정에서 설정한 오픈마켓 정보로 오픈마켓 판매자 사이트에 바로 로그인 기능입니다.
  • 3. 검색 : 수집된 오픈마켓 교환요청건을 교환요청일, 오픈마켓, 교환(반품)/주문번호, 주문상태별로 선택하여 검색 조회할 수 있습니다.


  • 1. 주문서 선택 :교환 등록 할 주문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에 연결된 주문서가 없거나 이미 오픈마켓에서 교환완료된 주문서는 처리하실 수 없습니다.
  • 2. 교환 등록 : 교환 요청건에 대해 교환 등록 처리를 하면 쇼핑몰 교환(반품) 번호가 생성됩니다. 이때 오픈마켓 주문서가 출고상태가 아닌경우 교환처리는 불가능합니다.
  • 3. 쇼핑몰 교환번호 : 정상적으로 교환 등록 시 쇼핑몰 교환번호(반품번호)가 생성되어 주문 > 반품리스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반품리스트에서 교환 상세 사유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4. 교환 상태 로그: 주문서 교환 처리결과 및 실패시 실패 사유를 안내합니다.

주의 및 참고 사항

  • 직접연동 및 샵링커 연동 모두 교환 수집만 연동되며, 교환은 오픈마켓에 접수된 교환요청 내역 보기만 가능합니다. 교환처리는 해당 오픈마켓의 관리자화면에서 직접 처리하셔야 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교환등록 처리는 내부 관리용으로 퍼스트몰 관리자 페이지에서 교환번호를 클릭하여 반품완료 > 교환주문서 출고처리를 하여도 오픈마켓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전체 메뉴

궁금하신 내용은 해결되셨나요?

ⓒ Gabia C&S Inc. All Rights Reserved.

.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확인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