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상품 > [티켓]티켓 상품 등록
업데이트 2017.05.08
판매상품관련 동영상 매뉴얼
[실물배송]일반 상품 리스트
실물 배송 상품의 정보를 한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상품을 등록/수정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쇼핑몰의 카테고리를 생성/수정/꾸미기를 할 수 있습니다.
[실물상품]일반 상품 등록
실물 배송상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재입고알림 요청 상품 리스트
재입고 시 알림요청한 고객에게 SMS알림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꾸미기
특정 카테고리 페이지를 디자인/추천상품/검색/상품 영역별로 꾸밀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한꺼번에 꾸미기
모든 카테고리 페이지의 디자인/추천상품/검색/상품 영역을 한꺼번에 꾸밀 수 있습니다.
상품 데이터 일괄 업데이트
등록되어 있는 상품의, 가격, 재고, 카테고리, 아이콘, 적립금 등의 데이터를 일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은품 리스트
사은품 이벤트에 사용할 사은품을 등록/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은품등록하기
사은품 이벤트에 사용할 사은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티켓발송] 일반 상품 리스트
쿠폰 상품의 정보를 한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상품을 등록/수정할 수 있습니다.

티켓 상품을 등록/수정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상품리스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현재 상품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상품 이름, 판매상태, 노출여부, 페이지뷰의 정보를 보여 줍니다.

 고객들이 보는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등록/수정한 정보를 저장합니다.

 품등록/수정 페이지의 옵션 메뉴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상품의 다양한 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에서 선택한 메뉴의 전체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각 통계 메뉴로 이동하게 됩니다.

 열기, 닫기 버튼으로 해당 영역 보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연결브랜드 연결지역 연결를 클릭해서 카테고리/브랜드/지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카테고리(브랜드, 지역)를 제거할 때에는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① 상품명을 입력합니다.       

② 상품코드를 입력하는 메뉴입니다.
   [설정] - [상품코드/정보]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③ 상품의 간략 설명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④ 매입용 상품명을 입력하는 메뉴입니다.

⑤ 상품의 상태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 품절은 재고가 없는 경우에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재고가 있다면 판매중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⑥ 해당 상품만 재고 정책을 변경할 수있습니다. 

⑦ 쇼핑몰에서 상품의 노출/미노출을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프로모션/쿠폰-할인 이벤트 메뉴에서 단독 이벤트를 생성할 수 있는데, 단독이벤트가 진행 중일 때만 판매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이벤트가 진행 중이지 않으면 판매정지로 표시 됩니다.

⑨ 해당 제품을 청약철회 불가 상품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청약 철회 불가 상품인 경우 고객이 MyPage에서 환불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관리자만 환불 신청 가능)

⑩ 일반 쇼핑몰에서 성인상품을 판매할 때 사용하는 옵션입니다. 단, 본인확인서비스를 필수로 이용하여야 합니다.
   고객은 성인인증을 하지 않는 경우, 19금 이미지가 노출되며, 상품의 상세페이지로 접근이 제한됩니다.

⑪ 해외배송상품의 수출입상품코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수출입상품코드(HSCODE)란?
      전 세계에서 거래되는 각종 물품을 세계관세기구(WCO)가 정한 국제통일상품분류체계(HS)에 의거 하나의 품목번호(Heading)로 분류한 국제적 상품 코드입니다.
   ● 수출입상품코드 (HSCODE) 이용
      HSCODE는 통관 시 세관신고서에 기입하시게 됩니다.
      본 시스템에서는 물품의 HSCODE를 저장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⑫  쇼핑몰에서 더 다양한 키워드로 상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상품명, 상품번호, 상품코드'가 자동검색단어로 등록되니다.

⑬ 과세/비과세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설정]-[매출증빙] 메뉴에서 매출증빙 설정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⑭  쇼핑몰 검색창에서 '자동검색단어' 뿐만아니라 추가로 입력한 키워드로도 상품이 검색됩니다.

⑮ 네이버 쇼핑, 쇼핑하우, 옥션, G마켓 등 외부 마켓으로 전송되는 검색단어입니다. 외부마켓 전송 상품이 있다면 필히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에 추가정보와 아이콘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① 브랜드, 제조사, 원산지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직접 입력을 원하시면 직접입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② 정보의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③ 아이콘을 노출하는 기간을 정하는 메뉴입니다.
     (설정하지 않으면 무기한 노출 됩니다.)

④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만드신 아이콘을 새로 업로드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GIF 이미지만 등록 가능합니다.
    - 아이콘의 옆의 숫자는 상품 엑셀 등록/수정 시에 사용됩니다.  






① 쿠폰번호는 자동으로 생성하거나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② 쿠폰의 값어치를 횟수 또는 금액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횟수 값어치는, 이용횟수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 관람 5회 이용권과 같이 티켓을 구매하는 형태입니다.
  2) 금액 값어치는, 이용금액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과점 5만원 구매권을 고객은 4만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매장에서 2만원, 1만원, 1만원 등으로 분할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쿠폰 횟수(또는 금액), 사용날짜 등은 하단의 "필수옵션 설정"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④ 쿠폰의 유효기간 시작 전 환불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⑤ 쿠폰 유효기간 종료 후 사용하지 않은 쿠폰에 대한 환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정보제공 고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품목을 선택하면 해당 품목에 맞는 항목이 나옵니다.

상품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노출 됩니다.  

  





해당 상품에만 적용되는 결제수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① 제품 구매시 최소구매 수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② 한번 구매시 최대 구매수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③ 복수 구매시 할인혜택을 줄 수 있습니다.

④ 필수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티켓 상품의 필수 옵션은 예시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바로가기

⑤ 추가입력옵션은 고객에게 추가로 정보를 받을때 사용됩니다.
     ex) 고객 요청 사항 등

⑥ 필수옵션과 추가 입력 옵션을 쌓으로 묶을 수 있습니다.

    



구매자별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회원]-[등급별구매혜택]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별 가격대체문구와 연결URL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티켓 상품은 SMS발송관리와 이메일 발송관리에서 메시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① 멀티일괄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② 리사이징 사이즈 수정에 체크하면 상품상세, 리스트, 썸네일 이미지의 리사이징 규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이후부터 등록된 상품에 적용되기 때문에 쇼핑몰 구축단계에 디자인을 고려하여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에 등록된 이미지는 리사이징 되지 않습니다.

③ 찾아보기를 클릭하시면 업로드할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 하거나, Ctrl+마우스클릭으로 여러 이미지를 동시에 선택하여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④ 이미지의 워터마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한 이미지를 상품의 이미지를 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상단에 이미지가 표시 됩니다.

⑤ 보기를 클릭하면 라사이징 되어 올라간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⑥ 5번에서 보기한 이미지만 다른 이미지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미지 리사이징이 되지 않으니 사이즈를 조정하여 올리시기 바랍니다.움직이는 GIF이미지를 등록하실 때 주로 사용됩니다.

⑦ 이미지의 레이블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⑧ 이미지의 등록경로를 보여줍니다.

⑨ 고객이 상품상세페이지에서 색상옵션에 마우스를 오버하거나 선택할 때 해당 사진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상품을 저장한 후에 작업할 수 있습니다.)

  




① 상품상세페이지의 대표이미지 동영상노출 영역입니다.

② 상품상세페이지의 상세설명부분의 동영상노출 영역입니다.

③ 노출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이미지의 경우 동영상을 노출하지 않으면 대표이미지가 노출됩니다.

④ 동영상을 등록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⑤ 상세설명영역의 경우 여러개의 동영상을 등록할 수 있는데, 마우스 드레그&드롭을 이용하여 순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⑥ 동영상 링크주소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⑦ 동영상을 등록한 시간입니다.

⑧ 동영상 연결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단, 해제 했다고 하여 동영상이 삭제되지는 않습니다.
     동영상은 동영상호스팅 관리자메뉴에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① PC/테블릿에서 보여지는 상품설명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가비아 이미지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설명이미지를 이미지 호스팅으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② 모바일(스마트폰)에서 보여지는 상품정설명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용 상품설명이 없으면 PC/테블릿용 상품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③ 상품 상페이지 하단에 노출되는 주문/배송/반품 등의 공용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1) 공용정보를 처음에 등록할 때에는 제목을 입력하고 내용을 입력합니다.

  2) 다음 상품을 등록할 때에는 등록된 공용정보를 불러와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큐레이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빅데이터 큐레이션에 노출할 디스플레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② 큐레이션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큐레이션 전용페이지 설정 매뉴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③ 결과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결과테스트 매뉴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천 상품 영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① 노출할 디스플레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② 자동선정은 빅데이터 큐레이션을 이용하여 노출합니다.

   빅데이터 큐레이션 전용페이지 설정 매뉴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③ 관리자가 직접 상품을 선택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입점 마케팅(네이버 지식쇼핑, 다음 쇼핑하우)의 상품노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① 체크하면 해당 상품은 입점마케팅(지식쇼핑, 쇼핑하우)에 상품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② 지식쇼핑, 쇼핑하우에 별도의 상품명을 입력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③ 이벤트 문구와 노출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① 상품에 대한 메모를 남길 수 있는 메뉴입니다.

② 상품을 수정했을 때 처리 로그가 남습니다.


전체 메뉴

궁금하신 내용은 해결되셨나요?

ⓒ Gabia C&S Inc. All Rights Reserved.

.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확인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