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 회원 관리 > 회원 조회
업데이트 2022.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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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을 조회하고 회원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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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일리지, 포인트 등을 지급 차감을 회원별 또는 일괄 처리 가능하며 등급/승인 상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메뉴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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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검색 :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회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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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이디 : 아이디 클릭 시 해당 회원의 CRM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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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메일/핸드폰 : 이메일/핸드폰을 클릭하면 해당 회원에게 바로 이메일 및 SMS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 발송화면 참고 ** 회원의 수신동의 여부가 (N)으로 되어있을 경우 광고성 문자 및 이메일은 발송하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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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마일리지/포인트/예치금 : 각각의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고객CRM 화면의 마일리지/포인트/예치금 지급내역으로 이동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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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수정 :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고객CRM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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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이메일/SMS 발송 : 특정회원 또는 전체회원에게 이메일/SMS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은 20분단위로 순차적으로 발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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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마일리지/포인트 지급 : 특정회원 또는 전체회원에게 마일리지 및 포인트를 일괄 지급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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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승인/등급 일괄 변경 : 미승인 회원을 승인하거나 회원의 등급을 일괄 변경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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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다운로드 : 회원정보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주의 및 참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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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메일 및 SMS 발송 시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의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 따라 광고 전송 시 제목에 (광고)를 표시를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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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메일 및 SMS 발송 시 반드시 수신동의 고객에게만 발송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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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인트 지급을 위해서는 먼저 [설정]-[마일리지/포인트/예치금] 메뉴에서 포인트 사용설정을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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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을 검색하여 이메일 및 SMS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메뉴 설명
- 해당 메뉴얼은 회원리스트 상단의 이메일 발송 / SMS 발송 메뉴의 이용메뉴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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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잔여건수 : 해당 월에 발송 가능한 이메일 잔여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은 매월 3000건 무료 지급되며 잔여건수는 이월되지않고 소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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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보내는사람 : 보내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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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받는사람 : 직접 받는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콤마)로 구분하여 입력하거나 검색입력을 통하여 회원검색 후 발송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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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이메일 불러오기 : 쇼핑몰에서 발송된 이메일 발송내역을 불러와 발송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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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수신거부안내 : 수신거부 링크에 쇼핑몰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면 한글복사/영문복사 메뉴를 통해 수신거부 링크 HTML소스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링크 복사 후 본문 내용에 HTML을 체크하여 수신거부 링크소스를 삽입해야합니다.
- SMS 발송시에는 반드시 발송자의 본인인증 후 이용가능하며 인증 후 3시간 초과 시 재인증을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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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잔여건수 : SMS는 잔여건수를 미리 충전결제 후 이용가능합니다.
[문자충전 FAQ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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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보내는사람 : MY퍼스트몰에서 등록된 발신번호로만 발송 가능합니다.
[발신번호등록 FAQ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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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받는사람 : 직접 받는사람의 핸드폰 번호를 ,(콤마)로 구분하여 입력하거나 검색입력을 통하여 회원검색 후 발송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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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특수문자 : 특수문자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하셔야 문자 깨짐 및 짤림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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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SMS 불러오기 : 미리 저장해놓은 문자 메세지 템플릿을 불러와서 발송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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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발송시간 : 즉시 또는 예약시간을 설정하여 발송 가능합니다.
주의 및 참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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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메일을 받는 사람이 1,000명 이상 시 받는 사람을 엑셀로 다운로드 받아 대량 이메일 발송 기능으로 문자를 보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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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메일 발송 시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의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 따라 광고 전송 시 제목에 (광고)를 표시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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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메일 발송 시 광고 전송 시 반드시 내용에 수신거부 링크를 복사하여 삽입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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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MS 발송시에는 반드시 발송자의 본인인증 후 이용가능하며 인증 후 3시간 초과 시 재인증을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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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을 검색하여 마일리지 및 포인트를 일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메뉴 설명
- 해당 메뉴얼은 회원리스트 상단의 마일리지/포인트 메뉴의 이용메뉴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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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급자 : 지급한 관리자의 아이디를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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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대상회원 : 회원을 조건에 맞추어 검색하여 지급할 대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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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다운로드 : 대상회원정보를 엑셀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회원정보 다운로드 시 보안키 입력은 필수입니다.
[보안키 FAQ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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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지급/차감 : 지급 또는 차감을 선택 후 해당 마일리지/포인트금액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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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유효기간 : 지급할 마일리지/포인트에 대한 유효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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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사유 : 마일리지/포인트 지급사유를 선택 또는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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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확인 :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위의 설정한 조건으로 마일리지/포인트가 지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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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지급 및 차감내역 : 마일리지/포인트의 지급 및 차감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 및 참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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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인트 지급은 [설정]-[마일리지/포인트/예치금] 메뉴에서 포인트 사용설정 후 이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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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관리자의 경우 [설정]-[관리자] 메뉴에서 지급권한이 있어야 지급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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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의 활동내역, 상담내역등을 조회하고 회원정보 수정 및 탈퇴 처리를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메뉴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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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원정보 : 회원의 유형, 등급 등 가입정보, 최근 30일간의 주문건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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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활동정보 : 회원의 쇼핑몰 활동정보 (누적결제금액,추천회원수,방문횟수,최근본 상품, 장바구니 상품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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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주문/반품/환불내역 : 해당 회원의 주문, 반품, 환불 내역 주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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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마일리지/포인트/예치금/쿠폰 : 회원이 보유한 마일리지/포인트/예치금/쿠폰 및 사용내역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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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상품후기/문의/1:1 : 해당 회원의 게시글 등록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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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상담 : 고객 CRM 우측 상담관리에서 작성한 상담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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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로그/메모 : 관리자나 시스템에 의해 회원의 정보 변경 내역(휴먼처리,정보수정,등급변경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관리메모를남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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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SMS/이메일 발송 : 해당 회원에게 문자 또는 이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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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회원정보 수정 : 회원의 승인여부, 등급, 가입정보 (비밀번호포함)를 변경할 수 있으며 테스트용 아이디로 설정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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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회원탈퇴처리 : 회원탈퇴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탈퇴 시 모든개인정보는 즉시 파기되며 복구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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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상담관리 : 고객 상담 내용을 처리여부와 함께 기록하여 남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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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악성내역 : 악성(블랙컨슈머) 고객의 경우 강도를 입력하여 악성내역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화면은 고객 CRM의 회원정보 수정화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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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태/등급/유형 : 회원의 승인상태, 등급, 개인/기업회원 유형을 설정하고 변경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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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테스트용 : EYE-DESIGN에서 테스트 회원으로 로그인하여, 실제 회원에게 보여지는 화면을 미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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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자주쓰는 배송지 : 해당 회원의 자주쓰는 배송지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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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비밀번호 변경 : 회원의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시 현재접속한 관리자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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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수신동의 : 고객요청으로 문자 및 이메일 수신거부를 할 때 이용가능합니다. (현재는 기업회원만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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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상담 : 고객 CRM 우측 상담관리에서 작성한 상담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 및 참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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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탈퇴 시 복구 불가능하오니 신중히 고려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사용자 화면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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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스트 회원 설정 시 디자인 >디자인환경 메뉴에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회원정보로 로그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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