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 이메일 발송 > 이메일 발송 관리
업데이트 2022.03.29
-
- 회원가입, 주문 등 고객에게 자동으로 발송되는 이메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뉴 설명
-
1. 이메일 수동 발송 : 회원을 별도로 검색하여 이메일을 수동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
2. 고객 발송여부 : 항목별 메일에 대해 고객에게 발송할지 여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
3. 관리자 발송 여부 : 항목별 메일에 대해 관리자에게 발송할지 여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
4. 수정 : 발송되는 메일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로고이미지 및 내용을 수정 할 수 있습니다.
-
5. 저장 : 설정한 내용을 저장하여 적용합니다.
-
1. 검색 : 발송된 이메일 내역을 조건에 따라 검색 가능합니다.
-
2. 이메일 제목 : 이메일 제목을 클릭하면 발송내역 목록 하단으로 실제 발송된 이메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수신 대상자 : 수신 대상자 (관리자, 또는 고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 및 참고 사항
-
- 보내는 사람 메일 주소는 [설정]-[상점관리] 에서 사업자 정보 내 대표이메일 주소를 수정하여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
- 대표 이메일 주소가 포털 사이트 주소인 경우(예. 구글, 네이버, 다음 등), 메일 발송 시 스팸 메일로 분류되거나 별도의 리턴 메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발송 메일 내용 및 수신대상자 수정시에는 반드시 이메일 발송관리 우측 상단의 저장버튼을 클릭해야 설정한 내용이 적용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