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 > 반품/환불 관리 > 반품 상세
업데이트 2022.03.29
  • - 반품상세리스트 에서는 반품/교환 신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반품/교환 귀책 사유에 따라 최초 배송비 환불 여부 및 반품배송비 부과 여부가 결정됩니다.

메뉴 설명


  • 1. 재고증가 여부 : 반품완료 시 재고를 다시 증가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All in One 버전의 경우에는 무조건 재고가 증가되며, 재고의 불량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2. 사유 : 반품 사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품 사유항목은 '설정 > 주문' 메뉴에서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 3. 회수방법 : 반품에 대한 회수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택배회수를 선택하더라도 택배사에 자동 접수가 되지는 않으니 수동접수하여 주셔야 합니다.
  • 4. 반품 배송비 : 반품 배송비에 대한 책임을 선택하고, 반품 배송비 입금 방법과 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반품 배송비는 '설정 > 배송 설정 > 배송비' 메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5. 반품 상태 : 반품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품 완료까지 진행하여야만 재고가 증가하고, 반품이 완료 됩니다.

주의 및 참고 사항

  • 최초 배송비 환불 및 반품배송비 부과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초 배송비 환불

     반품/교환 배송비 부과

     판매자 부담 (오배송, 하자)

     O

     X

     구매자 부담 (변심)

     X

     O


    [관련메뉴] 설정>주문 (→반품/교환 사유 설정 가능)

    [관련메뉴] 설정>배송 배송설정>배송비>배송그룹 상세 (반품배송비/교환배송비 설정 가능)

    [관련메뉴] 주문>환불리스트 상세 (→구매자부담 및 환불금액에서 차감 선택 시 반품배송비 차감되어 환불금액 산정)


    1. 최초 배송비 환불

        ㆍ판매자부담 : 환불 가능

        ㆍ구매자부담 : 환불 불가


    2. 반품/교환 배송비 부과

        ㆍ 판매자부담 : 부과 안함

        ㆍ 구매자부담 : 부과함

      ※ 반품배송비, 교환배송비 설정 : 설정>배송 설정>배송비>배송그룹 상세

    2-1. 반품/교환 배송비 결제 수단 정의

       ㆍ 반품배송비 : 환불금액에서 차감, 택배상자에 동봉, 직접 송금 중 택 1

       ㆍ 교환배송비 : 택배상자에 동봉, 직접 송금 중 택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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