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 > 반품/환불 관리 > 환불 상세
업데이트 2022.03.29
  • - 고객의 결제취소/반품환불 내역을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메뉴 설명


  • 1. 환불정보 : 환불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환불처리 : 환불에 대한 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3. 환불방법 : 환불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자동]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PG사에서도 함께 취소가 완료 됩니다.
       - [수동]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관리자페이지에서만 취소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PG사에서 추가로 결제취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 무통장 환불은 PG사에서 환불하지 않고, 고객에게 직접 입금할 경우에 선택합니다. 관리자가 직접 입금을 하여 주셔야 합니다. 주로 가상계좌, 무통장 입금인 경우에 사용하게 됩니다.
  • 4. 마일리지 환불 : 주문시 마일리지를 사용한 경우에, 마일리지 환불에 대한 유효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5. 쿠폰/코드 재발행 : 주문시 쿠폰/코드를 이용한 경우 환불과 동시에 재발행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6. 조정금액(상품) : 상품에 대한 환불금액의 조정이 있을 경우 입력합니다.
  • 7. 조정금액(배송비) : 배송비에 대한 환불금액의 조정이 있을 경우 입력합니다.
  • 8. 환불 상태 : 환불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환불 완료까지 진행하여야만 환불 처리가 완료 됩니다.
  • 9. 관리자 메모 : 환불 처리에 대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 10. SMS전송 : 고객에게 SMS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주의 및 참고 사항

  • 최초 배송비 환불 및 반품배송비 부과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초 배송비 환불

     반품/교환 배송비 부과

     판매자 부담 (오배송, 하자)

     O

     X

     구매자 부담 (변심)

     X

     O


    [관련메뉴] 관리자>설정>주문 (→반품/교환 사유 설정 가능)

    [관련메뉴] 관리자>설정>배송그룹>배송그룹 상세 (반품배송비/교환배송비 설정 가능)

    [관련메뉴] 관리자>주문>환불리스트 상세 (→구매자부담 및 환불금액에서 차감 선택 시 반품배송비 차감되어 환불금액 산정)


    1. 최초 배송비 환불

        ㆍ판매자부담 : 환불 가능

        ㆍ구매자부담 : 환불 불가


    2. 반품/교환 배송비 부과

        ㆍ 판매자부담 : 부과 안함

        ㆍ 구매자부담 : 부과함

      ※ 반품배송비, 교환배송비 설정 : 관리자>설정>배송그룹>배송그룹 상세

    2-1. 반품/교환 배송비 결제 수단 정의

       ㆍ 반품배송비 : 환불금액에서 차감, 택배상자에 동봉, 직접 송금 중 택 1

       ㆍ 교환배송비 : 택배상자에 동봉, 직접 송금 중 택 1



궁금하신 내용은 해결되셨나요?

ⓒ Gabia C&S Inc. All Rights Reserved.

.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확인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