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mall
사용자 체험
관리자 체험
전체보기
홈
재고
상품
주문
오픈마켓
회원
게시판
프로모션
정산/입점사
마케팅
통계
모바일
매장
라이브 쇼핑
디자인
설정
재고
재고 관리
- 상품 관리
- 재고 조정
- 재고 조정 등록
- 재고 이동
- 재고 이동 등록
- 재고수불부
- 재고자산명세서
발주/입고
- 자동발주상품
- 발주
- 발주 등록
- 입고
- 입고 등록
- 반출
- 반출 등록
- 발주입고현황
- 발주대비 입고현황
- 거래처 정산
재고 기초
- 기초정보
- 거래처
- 거래처 등록
- 창고
- 창고 등록
- 쇼핑몰 창고
상품
일반 상품
- 일반 상품 조회
- 일반 상품 등록
- 일괄 업데이트
- 상품 빠른 등록
패키지 상품
- 패키지 상품 조회
- 패키지 상품 등록
티켓 상품
- 티켓 상품 조회
- 티켓 상품 등록
사은품
- 사은품 조회
- 사은품 등록
상품 분류
- 카테고리
- 브랜드
- 지역
상품 관리
- 상품 페이지 조회
- 재입고 알림
- 바코드 인쇄
- 엑셀 다운로드
주문
주문관리
- 전체 주문 조회
- 주문 상세
- 출고 조회
- 출고 상세
- 본사 배송 주문 조회
- 엑셀 다운로드
- 선물 주문(배송지 미등록)
반품/환불 관리
- 반품 조회
- 반품 상세
- 환불 조회
- 환불 상세
자동 입금 확인
매출 증빙 조회
개인 결제 조회
삭제 주문서 조회
오픈마켓
주문 관리
- 주문 수집/등록
- 취소 조회
- 반품 조회
- 교환 조회
상품 관리
- 상품 등록
- 상품 조회
문의 조회
마켓 연동
- 연동 설정
- 마켓 설정
회원
회원 관리
- 회원 조회
- 회원 상세(고객CRM)
- 휴면 회원 조회
- 탈퇴 회원 조회
- 엑셀 다운로드
이메일 발송
- 이메일 발송 관리
- 이메일 대량 발송
메시지 발송
- SMS 발송 관리
- SMS 대량 발송
카카오 알림톡 발송
고객 리마인드
게시판
게시판 조회
게시판 등록/관리
게시판 생성/수정
고객 상담 조회
신고 게시글 관리
프로모션
프로모션 관리
- 할인 쿠폰
- 할인 쿠폰 등록
- 할인 코드
- 할인 코드 등록
- 할인 유입경로
- 할인 유입경로 등록
이벤트 관리
- 할인 이벤트
- 할인 이벤트 등록
- 사은품 이벤트
- 사은품 이벤트 등록
- 출석체크 이벤트
- 출석체크 이벤트 등록
정산/입점사
정산
- 주문별 정산
- 업체별 정산
- 정산 마감일
입점사
- 입점사 관리
- 입점사 등록
- 주문 미처리 현황
- 입점사 등급
마케팅
네이버 마케팅
- 네이버페이
- 네이버 쇼핑
다음 마케팅
- 다음 쇼핑하우
- 카카오페이 구매
페이스북 쇼핑
구글 스마트 쇼핑
IFDO 마케팅
통계
요약 통계
방문 통계
- 기본
- 유입경로
- 환경
가입 통계
- 기본
- 유입 경로
- 환경
- 가입 수단
- 성별/연령/지역
판매 통계
- 매출
- 상품
- 유입경로
- 카테고리/브랜드
- 환경
- 결제수단
- 성별/연령/지역
- 입점사별
- 매장별 매출
상품 통계
- 장바구니
- 위시리스트
- 검색어
- 상품후기
- 재입고 알림
적립 통계
- 마일리지
- 포인트
- 예치금
구글 애널리틱스
모바일
모바일앱
- 푸시 발송 관리
- 앱 설정
매장
매장 관리
- 매장 조회
- 매장 등록
라이브 쇼핑
라이브 쇼핑
- 라이브 예약 관리
- VOD 방송 관리
- 라이브 쇼핑앱
디자인
스킨 관리
- 스킨 설정
- 스킨 추가
디자인 편집
- 디자인 환경
- 이미지 넣기
- 슬라이드 배너 넣기
- 상품디스플레이 넣기
- 띠배너/팝업 띄우기
- 게시판 넣기
- 라이브 방송 넣기
HTML 에디터
자주묻는질문
- 원하는 소스코드 찾기
- 폰트 스타일 변경
- 치환코드
- 스타일이 적용되지 않을 때
- 상품상세가깨져보여요
- EYE DESGIN 오류
- 유튜브 영상 반응형
- 검색기능추가
- 슬라이드배너수정
설정
상점 정보
운영 설정
- 운영방식
-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 검색엔진최적화[SEO]
- 주문
- 마일리지/포인트/예치금
- 상품 코드
- 검색 설정
- 동영상
- 페이지 캐시
- 안내 메시지
결제 설정
- 무통장
- 전자결제
- 매출증빙
회원 설정
- 로그인 및 회원가입
- SNS 연동
- 회원 정보 변경
- 승인 혜택
- 등급
- 등급별 구매 혜택
- 본인확인
배송 설정
- 배송비
- 배송비등록
- 택배사
보안 설정
- SSL/보안
관리자 설정
- 관리자 설정
- 개인 정보 처리 관리
회원(구) > SMS 발송 관리-SMS발송내역
업데이트 2020.11.10
SMS 자동발송
SMS 설정
SMS 발송 내역
SMS 충전
- 회원가입, 주문접수, 결제확인 등 자동으로 발송되는 SMS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주묻는 질문 FAQ
1. 주문자에게 입금계좌번호를 SMS로 발송하고싶어요
2. 주문이 접수가 될 때 관리자도 문자를 받을 수 있게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3. 자동발송 SMS(문자) 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어떤 부분을 체크해 봐야 하나요?
메뉴 설명
1. 메세지 종류 :
상황별 메세지에 대해 각각의 항목 탭을 클릭하면 메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상품명 길이 제한 :
치환코드로 입력된 상품명등은 문자 발송 시 상품명으로 변경되어 발송됨에 따라 실제 설정한 문자길이보다 길게 발송 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상품명의 글자수를 제한하여 발송되도록 설정 가능합니다.
3. 알림톡 사용여부 :
알림톡 발송관리에서 설정한 설정한 메세지를 표시합니다. 알림톡O일 경우 해당 상황 발생 시 고객에게 알림톡으로 대체발송됩니다.
* 알림톡 메세지 발송이 실패할 경우 해당 문자 설정 시 문자로 대체발송 됩니다.
4. 주문자 발송 :
주문자 또는 회원에게 해당 문자메세지를 발송할 때 체크합니다.
5. 관리자 발송 :
해당 메세지를 관리자에게 발송 할 때 체크합니다. 관리자 문자는 알림톡 대체발송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6. 치환코드 :
해당 문자메세지에 사용가능한 치환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기본 메세지 :
퍼스트몰에서 제공되는 항목별 기본 메세지 내용을 확인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8. 발송 시간 :
입금요청 등과 같이 특정 시간이 지난 후 발송되어야 하는 메세지에 대해 발송여부를 확인하고 설정한 시간에 발송됩니다.
1. 시간제한 설정 :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메세지 별 발송 제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메세지 선택 :
발송 시간을 제한할 메세지를 선택합니다.
3. 발송제한 시간 :
설정한 시간에는 해당 메세지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4. 재발송 시간 :
3번에 설정한 발송제한 시간에 보내야할 메세지를 재발송시간에 순차적으로 자동발송합니다.
주의 및 참고 사항
- 광고성 정보 메세지의 경우 정보통신망법 제50조 3항에 의해 광고성 정보 메시지는 21시~8시까지 발송이 제한됩니다. 발송시간제한을 설정하여 이용 바랍니다.
- 90byte로 발송 시, SMS 1건 용량을 80byte까지 지원하는 일부 휴대폰 단말기에서는 메시지 내용이 모두 전달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SMS는 90바이트(영어 90자, 한글 45자)까지 보낼 수 있으며, 90바이트가 넘는 경우에는 LMS로 발송됩니다.
- LMS 1건은 SMS 3건에 해당하는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LMS 1건은 2,000바이트(영어 2,000자, 한글 1,000자)까지 보낼 수 있습니다.
- 치환코드 사용 시 실제 상품명등으로 변경됨에 따라 설정한 메세지 길이보다 길어질 수 있으며 그러한 경우 LMS로 발송될 수 있습니다. 상품명길이제한등을 활용하여 이용 바랍니다.
- 문자메세지 발송은 보안키 등록 및 발신번호 인증후 이용가능합니다.
자주묻는 질문 FAQ
1. SMS발신번호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2. 자동발송 SMS(문자) 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어떤 부분을 체크해 봐야 하나요?
3. 보안키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메뉴 설명
1. 보안키 등록 :
SMS 발송을 하기 위해서는 보안키를 등록해야합니다.
[보안키등록 FAQ 바로가기]
2. 발신번호 :
발신번호 인증 후 SMS 발송이 가능합니다.
[발신번호 등록 FAQ 바로가기]
3. 관리자 수신 번호 :
관리자 문자 설정 시 수신할 관리자 핸드폰 번호를 등록할 수 있으며 + 버튼을 클릭하여 여러 관리자 번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의 및 참고 사항
- 관리자 수신 메세지는 SMS 으로만 이용 가능합니다. 알림톡 설정은 고객에게만 발송됩니다.
- 보안키를 변경하게된 경우에는 반드시 재발급된 보안키로 다시 입력해야 SMS 발송 가능합니다.
- SMS 발송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발송 메세지 외 수동발송, 대량발송건도 확인가능합니다.
자주묻는 질문 FAQ
1. SMS 문자 발송내역은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메뉴 설명
1. 검색 :
발송기간 및 수신번호,전송결과, 상황에 따라 SMS 발송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발송 유형 :
메세지 길이에 따라 lms 또는 sms로 표기되며 lms의 경우 3건이 차감됩니다.
3. 현재상태 :
발송메세지의 실패 여부 및 클릭 시 상세 발송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 및 참고 사항
- 발송내역 중 '실패' 클릭하면 실패이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패한 SMS는 10분내에 다시 충전됩니다.
- 최근 1년 이내의 SMS 발송 내역만 확인 가능합니다.
- 문자 잔여 건수가 없는 경우에는 자동 발송 메세지등 문자 발송이되지 않습니다.
자주묻는 질문 FAQ
1. SMS(문자)를 충전했는데 자동 문자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안키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2. 문자 충전가격은 어디서 확인 할 수 있나요?
메뉴 설명
1. 현황 :
현재 남아있는 SMS 잔여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충전 :
SMS는 선충전 후 이용가능하며 원하는 건수만큼 충전할 수 있습니다..
3. 검색 :
년도별로 SMS충전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문자 충전을 하더라도 SMS 설정에서 발신번호 및 보안키 등록이 되어있지 않으면 문자건수는 0으로 표기되며 발송되지 않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해결되셨나요?
전혀도움이 되지 않음
도움이 되지 않음
조금 도움이 됨
도움이 됨
매우 도움이 됨
.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확인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개월 이후에 비밀번호를 변경하겠습니다.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