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 > 결제 설정 > 매출증빙
업데이트 2022.03.29
  • - 현금거래건에 대한 매출증빙으로 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 발급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 세금계산서의 경우 하이웍스 연동을 통해 이용가능합니다.

메뉴 설명


  • 1. 세금계산서 : 간이/면세 사업자의 경우 세금계산서 발급 의무가 없으나 일반과세자의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 설정을 사용해야합니다.
  • 2. 하이웍스 연동 : 대표 도메인 연결 후 MY 퍼스트몰에서 하이웍스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하이웍스 연동 시 주문자가 세금계산서 발행을 요청할 경우 하이웍스로 세금계산서 신청정보를 연동하여 전송합니다.
    하이웍스로 전송된 정보는 반드시 하이웍스 사이트에서 국세청으로 세금계산서를 전송해 주셔야합니다.
  • 3. 현금영수증 발행 : 설정> 전자결제 서비스 설정 시 발급설정 가능하며 현금 영수증 의무발행 업종에 해당하는 사업체의 경우 10만원 이상의 재화 또는 용역 공급에 대해서 현금 영수증을 의무로 발행해야 합니다.

주의 및 참고 사항

  • - 매출증빙 신청내역은 주문 > 매출증빙 리스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 계좌이체, 가상계좌와 같이 PG를 이용한 결제 시 결제창에서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여 중복발행될 수 있습니다. 중복발행되지 않도록 PG사에서 현금영수증 발행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금영수증 중복발행 FAQ 바로가기]

사용자 화면 예시

  • - 현금성 결제건의 경우 아래와 같이 주문 시 현금영수증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내역은 주문 > 매출증빙 리스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해결되셨나요?

ⓒ GabiaCNS Inc. All Rights Reserved.

.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확인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